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
    업무 2019. 7. 22. 23:57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은 정말 여러 가지이지만, 하나만 꼽자면 단연 '협업을 잘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터의 일 대부분은 협업으로 탄생한다.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대행사와 협업하고, 양질의 이미지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디자이너와 협업하며, 이벤트 페이지 릴리즈, SEO 적용, A/B 테스트를 위해 개발자와 협업한다. 협업을 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통이 잘 돼야 하고 협업 상대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또한, 피드백을 방어하며 쳐내는 기술이 아니라 피드백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생산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는 기술과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을 모른다고 인정하고 배우는 용기도 필요하다.

    협업을 잘한다는 것은 하나의 능력처럼 보이지만, 단편적인 역량이 아니라 복합적인 역량을 내포하고 있다. 그만큼 어렵지만 중요하고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필수적인 핵심 역량이다. 회사(會社)의 한자를 뜯어보면 모일 회(會), 모일 사(社)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모여서 일하는 곳이라는 의미다. 회사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뛰어난 사람들이 모여 있고, 재능이 잘 어우러졌을 때 더 큰 시너지가 난다. 회사는 혼자 일당백으로 일하는 곳이 아니다. 그런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은 환상에 가까운 일이다. 어느 직무나 협업을 잘하는 능력은 중요하지만, 결과물을 즉시 만들어내는 메이커가 아닌 마케터에게는 더욱 중요하다(물론, 글 콘텐츠는 제외다).

    회사의 구성원들을 잘 이해하고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고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인정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사람. 협업을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내가 지향하는 방향이며, 마케터에게 중요해 마지않는 역량이다.

    '업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무] 대시보드 제작기  (0) 2020.06.10
    고객 인터뷰와 제품개선  (0) 2019.06.03
    위기 속에서 발견한 나의 강점  (0) 2019.05.06
    마케팅 대행사와 협업하기  (0) 2019.03.18

    댓글

Designed by Tistory.